[ad_1]
SK 텔레콤 은 2020 프로 야구 개막 을 맞아 오는 5 일 부터 시작 되는 SK 와이번스 의 개막 3 연전 을 웨이브 (Wavve) 의 ‘5GX 직관 야구’ 채널 을 통해 생중계 한다고 1 일 밝혔다. ‘5GX 직관 야구’ 는 시청자 가 최대 12 개의 시점 으로 경기 를 관람할 수 있는 멀티 뷰 서비스 로, 기본 중계 화면, 전광판 화면, 투수 ∙ 타자 클로즈업 화면, 투구 ∙ 타격 분석, 치어 리더 직캠, 선수 별 직캠 등 경기장 의 다양한 모습 을 한 화면 에서 즐길 수 있다. (SK 텔레콤 제공) 2020.5.1 / 뉴스 1 |
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(코로나 19) 으로 프로 야구 가 ‘무관 중’ 으로 개막 하는 가운데 5 세대 (5G) 이동 통신 기술 을 활용 한 다채로운 영상 콘텐츠 로 ‘직관’ 직접 아쉬움 을 달랠 수 있는 서비스 가 나왔다.
SK 텔레콤 은 오는 5 일 2020 프로 야구 개막 을 맞아 SK 와이번스 의 개막 3 연전 을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(OTT) 웨이브 (Wavve) 의 ‘5GX 직관 야구’ 채널 을 통해 생중계 한다고 밝혔다.
이 서비스 는 그간 개막 을 기다려온 야구 팬 들이 야구장 에 가지 않고도 직관 하는 듯한 생생한 현장감 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 이다.
우선 최대 12 개의 시점 으로 경기 를 관람할 수 있는 멀티 뷰 서비스 가 제공 된다. 주로 △ 투수 ∙ 타자 클로즈업 화면 △ 투구 ∙ 타격 분석 화면 △ 치어 리더 직캠 △ 선수 별 직캠 △ 기본 중계 화면 △ 전광판 화면 등 경기장 의 다양한 모습 을 볼 수 있다.
시청자 는 메인 중계 화면 과 멀티 뷰 화면 을 실시간 으로 전환 하며 원하는 장면 을 자유롭게 선택해 시청할 수 있어, 실제 야구장 에서 경기 를 관람 하는 듯한 생생한 현장감 을 느낄 수 있다.
또한 SK 텔레콤 은 SK 와이번스 와 의 협업 을 통해 ‘응원석’ 도 중계 한다. 시청자들 은 집 에서도 응원 을 따라 하거나 경기 중 이벤트 에 참여할 수 있어 일반 TV 중계 시청 과 는 다른 경험 을 느낄 수 있다.
이번 ‘5GX 직관 야구’ 생중계 는 SK 텔레콤 이 개발 한 ‘에스 타일’ (S-Tile) 기술 이 있어 가능 했다. 에스 타일 은 여러 개의 영상 을 스마트 폰 화면 에 맞춰 자유롭게 분리 하거나 조합 하는 기술 로, 12 개 영상 을 시간 오차 없이 중계 하고 관람 시점 변경 시 에도 화면 로딩 등 지연 이 발생 하지 않는다.
5GX 직관 야구 는 에스 타일 기술 이 프로 스포츠 생중계 에 적용된 최초 사례 로, SK 텔레콤 은 추후 다양한 분야 의 생중계 에 해당 기술 을 적용 할 계획 이다.
김혁 SK 텔레콤 5GX 미디어 사업 그룹장 은 “5GX 직관 야구 는 야구 중계 에 멀티 뷰 기술 을 도입 해 팬들 에게 실제 야구장 에서 관람 하는 듯한 경험 을 목적” 이라며 “앞으로도 5G 미디어 기술 을 활용 한 다양한 콘텐츠 해 언 택트 시대 의 고객들 에게 다양한 즐거움 을 선사 할 것 “이라고 말했다.
[ad_2]