“영국 코로나 19 사망자 이미 4 만명 넘었다”



[ad_1]

英 코로나 19 사망자 유럽 최다 (CG)

사진 설명英 코로나 19 사망자 유럽 최다 (CG)

영국 의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(코로나 19) 누적 사망자 가 이미 4 만명 을 넘어 섰다 는 추정 이 나왔다.

유럽 ​​최초 이자 전 세계적 으로 미국 다음 으로 많은 사망자 가 발생한 셈 이다.

12 일 (현지 시간) 일간 가디언 에 따르면 영국 통계청 (ONS) 이 지난 9 일 까지 집계 한 잉글랜드 와 웨일스 지역 코로나 19 누적 사망자 는 모두 3 만 5 천 44 명 으로 나타났다.

앞서 영국 정부 가 발표 한 지난 9 일 기준 코로나 19 사망자 는 모두 3 만 1 천 586 명 이었다.

통계청 기준 사망자 가 정부 가 매일 집계 해 발표 하는 공식 사망자 숫자 에 비해 3 천명 이상 많은 셈 이다.

이는 집계 기준 차이 에서 비롯된다.

통계청 은 사망 진단서 에 코로나 19 가 기재된 이는 모두 코로나 19 사망자 로 분류 한다.

이들 중에는 코로나 19 확진 자 외에도 코로나 19 로 목숨 을 잃은 것으로 의심 되는 경우 도 들어간다.

반면 영국 정부 가 매일 발표 하는 코로나 19 사망자 는 확진 판정 을 받은 사망자 만 집계 한다.

가디언 은 통계청 기준 잉글랜드 와 웨일스 지역 사망자 에 스코틀랜드 와 북 아일랜드 지역 최신 수치 를 더하고, 국민 보건 서비스 (NHS) 소속 병원 등 의 추가 사망자 를 포함 기준 영국 의 코로나 19 사망자 는 4 만 11 명 에 달하는 것으로 추정 했다.

코로나 19 사망자 가 4 만명 을 넘어선 것은 유럽 에서 영국 이 유일 하다.

3 만명 을 넘은 곳 도 영국 과 이탈리아 뿐이다.

영국 의 사망자 규모 는 8 만명 이 넘은 미국 에 이어 전 세계 에서 두 번째 로 많다.

로이터 통신 은 이처럼 많은 사망자 규모 가 보리스 존슨 총리 에게 압박감 을 주고 있다고 전했다.

야당 들은 존슨 총리 내각 이 코로나 19 봉쇄 조치 를 너무 늦게 도입 했고, 대규모 검사 나 개인 보호 장비 (PPE) 확충 에도 실패 했다고 비판 하고 있다.

한편 통계청 에 따르면 지난 1 일 까지 1 주일간 잉글랜드 와 웨일스 지역 사망자 는 1 만 7 천 953 명 으로 집계 돼 2 주 연속 감소 했다.

전체 사망자 의 3 분 의 1 가량 인 6 천 25 명이 코로나 19 사망자 로 집계 됐다.

[연합뉴스]

Copyrights ⓒ 연합 뉴스.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

[ad_2]