[사회]홍대 확진 5 명 주점 2 곳 방문 … 방문자 파악 ‘깜깜’



[ad_1]

홍대 방문 일행, 지난 7 일 주점 두 곳 잇달아 들러
주점 방문자 파악 제대로 못 해… 카드 내역 조사 중
일반 음식점 으로 등록한 주점, 방역 수칙 준수 대상 아냐

[앵커]

최근 서울 홍대 주점 을 방문 했다 가 확진 된 일행 5 명은 함께 주점 두 곳 에서 머문 것으로 확인 됐습니다.

그런데 이 주점 에 같은 날 방문한 인원 은 제대로 파악 되지 않았습니다.

유흥 업소 가 아닌 일반 음식점 으로 등록 된 곳 이라 작성된 명부 는 없기 때문 입니다.

박희재 기자 가 보도 합니다.

[기자]

최근 홍대 를 방문 했다 가 확진 된 20 대 일행 은 징검 다리 연휴 직후 인 지난 7 일, 주점 두 곳 을 잇달아 들른 것으로 확인 됐습니다.

6 명 일행 가운데 5 명이 확진 됐는데,

이 가운데 강서구 확진 자는 오후 6 시쯤 공항 철도 를 타고 서울역 에서 출발 해 홍대입 구역 에 도착 했습니다.

편의점 을 들렀다 가 코인 노래방 에서 20 분 가량 머문 뒤, 친구들 과 만났습니다.

저녁 7 시 반 일행 이 함께 주점 1943 홍대점 에 모여 식사 한 뒤 밤 10 시쯤 한신 포차 로 이동 했습니다.

최근 까지 영업 을 이어온 주점 은 확진 자의 구체적인 동선 이 공개 된 직후 에, 곧바로 무기한 휴무 에 들어 갔습니다.

일행 이 있던 당시 주점 방문자 가 몇 명인지 아직 파악 도 못 한 상황 이라 방역 당국 에는 비상 이 걸렸 습니다.

마포구 는 주점 두 곳 에서 접촉 한 인원 을 10 명 정도만 파악 했습니다.

명부 를 작성 하는 클럽 과 달리 방문자 를 적어 두지 않아 카드 사용 내역 등 을 일일이 따져보고 있습니다.

일반 음식점 으로 등록 된 이런 주점 은 유흥업 소나 유사 유흥업 소로 분류 되지 않아 방역 수칙 준수 명령 이 내려지지 않은 겁니다.

[마포구청 관계자 : (방문자 수는) 아직 파악하는 중이에요. 바로 나오는 건 아니고, 아직 보건소에서 파악 중인데 확인해 봐야 합니다.]

이들은 주점 을 다녀간 이후에도 여러 곳 을 다닌 것으로 확인 됐습니다.

경기 수원시 거주 확진 자는 지난 8 일, 정자동 에 있는 볼링장 을 다녀 오면서 최소 89 명과 접촉 한 것으로 조사 됐고,

김포시 거주 확진 자는 식당 과 카페 등에서 모두 17 명과 접촉 했습니다.

[나백주 / 서울시 시민건강국장 : 역학조사에서 이들은 해외입국이나, 이태원 방문 이력이 없는 것으로 파악되고 있습니다.]

방역 당국 은 접촉자 파악 에 주력 하면서 처음 감염 이 시작된 곳 이 홍대 주점 이 아닐 가능성 을 염두 에 두고 역학 조사 를 벌이고 있습니다.

YTN 박희재[[email protected]]입니다.

※ ‘당신 의 제보 가 뉴스 가 됩니다’ YTN 은 여러분 의 소중한 제보 를 기다 립니다.
[카카오톡] YTN 을 검색해 채널 추가 [전화] 02-398-8585 [메일] [email protected] [온라인 제보] www.ytn.co.kr

[ad_2]